어제는 비가 안 오고, 오늘은 비가 온 날.

09:00 아침은 컵반으로!!!!

10:30 숙소->무민랜드(가는 길에 안개가 껴서 남편이 운전하기 힘들었음)

11:40 무민랜드 도착(네이버에서 입장권을 할인받아 구입)

13:00 무민랜드에서 점심-13시 이전 주문시 커피+음식 주문하면 3천원 할인해 줌)

13:10->13:25 무민랜드에서 신세계 아울렛 도착(애들 바지 사주려고 했는데 명품만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편이 신화 그룹이 중국 것이라고 싫어한다는 것을 이 때 알게 됨)

14:15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도착.(와. 여기 정말 괜찮다! 3시간 정도 시간 잡고 와야할 듯!)

14:30 투어를 참여해서 설명을 잘 듣게 됨. 이 안의 비행기는 2대만 가짜, 나머지는 모두 진짜

16:00 제주항공우주박물관->16:10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 도착

16:20 세계자동차&피아노박물관 입장료 구입은 네이버 예매, 구입권에 사슴먹이(당근) 1회 포함. 그것도 모르고 2회 추가해서 애들이 각각 당근 2봉지를 가지고 사슴에게 먹이를 줌, 마침 관계자분이 사슴에게 인사해야 줄거야 하니까 정말 인사를 하네! 우리도 따라했다. 그런데 사슴이 애들이 먹이를 가지고 있으니 애들한테 가까이 가서 애들은 무서워 함ㅋㅋ)

17:30까지 안에서 스탬프 투어, 지휘 체험, 춤추는 체험, 피아노치는 체험, 애들 자동차 면허증 발급, 미니자동차 탑승 등 신나게 구경함

17:49 서귀포시 칠돈가 도착(딸이 고기를 좋...아...해... 우리 가족 모두 ㅋㅋㅋㅋ)(흑돈가>>>>>>>칠돈가)(고집돌우럭은 꼬옥 다음에 방문하리라!!!!)

18:45 연돈 도착(돈까스는 당연히 품절, 하지만 연돈볼카츠는 7개 남았다고 해서 3개 구입!!!)

19:00 주상절리 도착(출입구가 현재 공사 중이라서 산책로로 내려가서 주상절리 옆에서 사진찍기!)

19:40 이마트 서귀포점 옆의 월드컵 경기장에서 제주:대구 경기하네!!! 밖에서 3분 관람!!! ㅋㅋㅋㅋ

20:18 이마트 서귀포점(제주도에 있는 이마트 모두 방문함 ㅋㅋㅋ, 햇반 4개 만원 구입, 자두 구입, 남편 막걸리, 버터오징어, 애들 과자)

21:40 숙소 도착(오는 길에 안개가 짙게 껴서 정말 운전하기 힘들었음)

24:00 취침(내일 일정 준비, 술 한 잔)